home > >

NEWS

이 글을 페이스북으로 퍼가기 이 글을 트위터로 퍼가기 이 글을 카카오스토리로 퍼가기

한국vs대만, 입식타격기 챔피언 맞대결 MAXFC에서 성사

MAXFC 챔피언 조경재(왼쪽), 대만 산타 챔피언 황치엔호. 사진=MAXFC

[이데일리 스타in 이석무 기자] 한국과 대만의 입식타격기 챔피언 맞대결이 성사됐다.

국내 최대 입식격투기 단체 MAXFC는 오는 7월 15일 익산실내체육관에서 열리는 ‘MAX FC 24 IN 익산’ 대회에서 MAXFC 라이트급 챔피언 조경재(25·인천정우관)와 대만 산타 웰터급 챔피언 황치엔호(黃謙和/26·대만 IRON GYM)가 메인이벤트로 맞붙는다고 발표했다. 이번 경기는 논타이틀전 -66kg 계약체중으로 진행된다.

조경재는 현 대한민국 입식격투기 최강자로 인정받고 있다. 지난 1월 MAXFC 컨텐더리그 21에서 일본 킥복싱협회 랭킹 2위 요시다 린타로를 만장일치 판정승으로 누르고 MAXFC 라이트급 챔피언에 등극했다.

현재 44전 38승 5패 1무 21KO를 기록 중인 조경재는 최근 일본에서 열린 킥복싱월드컵에서 후스트컵 챔피언 오가와 쇼를 상대로도 승리한 바 있다.

상대 선수인 황치엔호는 대만 산타 웰터급 챔피언으로 지난 2020년 챔피언에 올랐다. 현재 39전 30승을 기록 중인 대만의 대표 격투기 선수다.

조경재는 “ 상대선수가 대만의 격투기 챔피언이라고 하는데 나는 대한민국 챔피언으로 일본 챔피언들도 많이 상대해 이겨왔다. 크게 신경쓰지 않는다”며 “ 펀치력과 피지컬이 좋은 선수라고 하는데 게의치 않는다”고 말했다.

더불어 “지금까지 6명의 일본 챔피언들을 상대하면서 그들의 장단점을 모두 몸으로 익혀왔다”며 “이런 경험들을 베이스로 언제나처럼 화끈한 경기력으로 승리해 대한민국 챔피언이 경쟁력이 있다는 것을 보여주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MAXFC 이용복 대표는 “이번 챔피언 한,대 전 매치는 MAXFC 가 추구하는 입식격투기의 진수를 느낄 수 있는 경기로 한국과 대만, 양국의 챔피언들이 자존심을 걸고 싸우는 힘대 힘의 대결이 될 것이다”며 “양국뿐만 아니라 전세계 팬들이 관심갖는 경기가 될 것이다”고 자신감을 내비쳤다.

‘MAXFC 24 IN 익산’은 전북 익산시 익산실내체육관 특설링에서 진행된다. 관중 입장이 가능한 프로 대회로 개최되며, VIP석을 제외한 모든 좌석은 무료 입장으로 진행된다.
 

기사제공 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