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

MAX OFFICIAL

이 글을 페이스북으로 퍼가기 이 글을 트위터로 퍼가기 이 글을 카카오스토리로 퍼가기

‘퍼스트리그 28 IN 전주’ – “아저씨 무시하지마” 10대 유망주 제압한 중년 킥

박지훈VS남일.JPG

 

지난 3일 전북 전주시 화산실내체육관 특설링에서 개최된  ‘2023 전북컴뱃스포츠축제 MAXFC 퍼스트리그 28 IN 전주(대회장 이상근)’ 대회가 성황리에 끝마쳤다이번 대회는 첫 프로 무대에 오르는 선수부터 경력 30년의 40대 중년 킥복싱 관장까지 참여해 명승부를 펼치면서 성황리에 치러졌다.

 

공격중인남일_(3).JPG

대회 시작 전부터 많은 관심을 받은 40대 중년 관장 남일(45,의정부원투무에타이)과 10대 유망주 박지훈(18,광주팀최고)의 헤비급 매치는 관록을 앞세운 남일이 끝내 승리를 거두며 한편의 드라마를 연출 했다. 1라운드 초반부터 펀치 공격을 앞세운 박지훈이 밀고 들어갔으나 남일은 기다렸다는 듯이 거리를 두어 묵직한 킥 공격을 적중시켰다. 2라운드 역시 서로 물러서지 않은 공방을 펼쳤고, 3라운드에서 박지훈이 투지를 불태웠으나 노련한 남일의 경기 운영을 뚫지 못하고 경기는 남일의 승리로 끝이 났다경기를 끝내는 종이 울리자 남일은 주저 않았다그 모습을 본 스승인 김충구(안동정진체육관관장은 바로 링으로 들어가 일으켜 세웠다경기는 클린히트에 앞선 남일이 박지훈에게 2대 판정승을 하였다.

 

공격중인남일_(2).JPG

남일은 “40대가 되어 안정적인 삶을 살다 보니 다소 무료함을 느꼈다다양한 스포츠도 경험 했지만다시 링에 서고 싶다는 열망이 컸던 것 같다시합을 준비하고 마지막 라운드까지 오랜만에 집중 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함께 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경기 소감을 전했다세컨드로 참석한 김충구 관장은 갑자기 전화해 세컨드로 나서 달려며 요청을 했다당황했지만 의지가 확고해 옆에서 응원해주기로 결정했다. 15년만의 도전에 성공한 제자가 너무 자랑스럽다.”며 감격했다.

 

김충구관장과남일관장.JPG

이날의 코메인 경기에서는 MAXFC 무대에 6년만에 복귀한 강범준(25,인천야크짐)과 MMA 신성 이현빈(18,남양주팀스트롱울프)이 맞붙었다경기는 전라운드 내내 챔피언 출신의 전적 40전 베테랑 강범준이 링의 주도권을 가져가는 양상을 띠었으나초신성 이현빈의 화려한 복싱 테크닉과 투지에 강범준을 몰아세우는 그림도 여러 차례 연출됐다하지만 40전 전적의 베테랑 강범준을 상대로 MMA 신성 이현빈이 분투했으나 경기결과는 강범준이 3:0으로 판정승했다경기 결과는 강범준의 승리로 돌아갔지만관계자들의 찬사는 이현빈에게 솓아졌다결과적으로 두 선수 모두 승리를 거머쥔 경기였다.

 

MAXFC 이용복 대표는 “올해 MAXFC 대회는 모두 마무리 되었다올해는 코로나 이후 다소 주춤하는한해가 되었지만, 2024년에는 움츠렸던 날개를 펼치는 한해가 될 수 있도록 더 많은 이벤트를 준비하려한다오늘 경기를 치른 22명의 선수들을 보니 내년엔 더 재미있는 경기를 구상할 수 있겠다는 확신이 들었다격투기 팬 분들에게 더욱 재미있는 경기를 보여드리겠다.”며 대회 개최 소감을 전했다.


 

MAXFC 퍼스트리그 28 in 전주 대회 결과

2023. 12.3 오후 1시 전주 화산 실내체육관

 

[+95kg] 남일(의정부원투무에타이) VS 박지훈(광주팀최고짐)

남일 3R 종료 판정승(2-1)

 

[-60kg] 강범준(인천야크짐) VS 이현빈(남양주스트롱울프)

강범준 3R 종료 판정승(3-0)

 

[-75kg] 김태현(상주무성관) VS 박상현(안중워리어스)

박상현 3R 종료 판정승(0-3)

 

[-75kg] 차동민(광양몬스터짐) VS 박진우(남양주스트롱울프)

박진우 3R 종료 판정승(0-3)

 

[-70kg] 양창원(청주팀버팔로) VS 유채원(광주투혼무에타이)

양창원 3R 종료 판정승(3-0)

 

[-70kg] 김회근(천안구성강성짐) VS 장재현 (마산팀스타 내서GYM)

김회근 3R 종료 판정승(3-0)

 

[-65kg] 권선호(청주팀버팔로) VS 김성현(광주투혼무에타이)

노 콘테스트(1R 34초 권선호의 어깨 탈구)

 

[-65kg] 전강표(세종동양최강짐) VS 윤주원(광주풍암최고짐)

전강표 3R 종료 판정승(2-1)

 

[-55kg] 박수호(김천산호체육관) VS 박영민(대구어썸MMA)

박수호 3R 종료 판정승(3-0)

 

[-60kg] 김성식(청주팀버팔로) VS 최시훈(충주강성체육관)

김성식 3R 종료 판정승(3-0)

 

[-60kg] 박종준(청주팀버팔로)* VS 장승우(천안구성강성짐)

장승우 3R 종료 판정승(0-3)

*박종준 3.10kg 초과 경기는 진행하나 실격패

MAXFC퍼스트리그28-포스터.jpg